2017.11.06..m4a

 

0:00. 반에서의 갈등문제. 현재 해결방법 설명 + 문제점.

눈에는 눈, 이에는 이 / '하지마', '하지말라고' 2회 경고 뒤 버피테스트. 두가지 경우 중 피해자의 선택에 따라.

..2:20. 경고했는데도 장난을 많이 칠 경우.

>경고를 모아서 한번에 오지 말고, 해결이 몇번 이상 안되면 기존 방법으로는 안되니 선생님에게 오기 + 버피 다섯개씩 더하기.

..5:15. 규칙과 벌칙을 정했는데, '나는 저것쯤은 괜찮다' 하는 경우

>괜찮지 않은 방법 찾아주기.

..5:55. 정해진 벌칙 (ex.눈에는 눈 이에는 이.)에 대해 경고하는 경우

>선생님께 와서 말하기. 그것에 대해 내가 '하지마'경고.

..6:50. 한번 장난치고 경고를 받은 뒤 한번 더 할 수 있다고 놀리는 경우

>피해자 기준. 2번 피해 받은셈. 경고 한번 더 가능.

..9:50. A / B, C, D. A가 피해. B, C, D가 같이 있으면서, C가 몰래 장난침

>피해자 기준. 누가 장난쳤는지 모르는 A는 B, C, D가 같이 있으면서 자기를 보고 웃고있기 때문에 기분나쁨. 직접적인 피해는 C가 줬지만 피해자 입장에서는 B, C, D때문에 기분이 나쁨. B, C, D에 대해 한번에 경고 가능.

..11:55. 경고할것이 아닌 것에 대해 경고하는 경우 / '하지마' 남발하는 경우.

>해석의 차이, 구체적인 사건마다 조금씩 차이. 선생님에게 오기.

16:45. 정해진 내용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