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학습 내용 살펴보기.
-지난 시간 조사한 내용을 살펴보며 본 시간 다룰 내용에 대해 좀더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연설문의 특징을 알 수 있다.
활동 1. 나의 소원을 읽으며 키워드 파악하기.
활동 2. 연설문의 특징 찾기.
활동 1. 나의 소원을 읽으며 키워드 파악하기.
-교과서 130p 나의 소원을 한 문단씩 읽기.
-한 문단씩 읽으며 주요 키워드에 밑줄을 치고, 읽은 후 말하기.
-부족한 내용 있는지 확인하고, 보충하기.
-글을 모두 읽고, 밑줄친 키워드만 보고 내용 설명해보기.
-퀴즈를 통해 내용이 키워드로 잘 정리되었는지 확인하기.
(Q1.박제상이 죽은 이유는? Q2.김구가 생각하는 민주주의는? Q3.김구가 바라는 우리나라의 모습은?)
활동 2. 연설문의 특징 찾기.
-연설문의 각 부분을 살펴본다.(육색사고모;상황)
-왜 그렇게 표현했는지, 이에 대한 느낌, 장단점 생각해보기.(육색사고모;아이디어,느낌,장점,단점)
-연설문의 특징 정리하기
학습문제 해결하기
-학습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보고, 그 내용을 Q&A 카드로 만들기.
(+교과서를 보고 그밖에 정리할 내용 찾아서 함께 정리)
'송창석의 글모음 > 초등.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11.23. 1훈육 (0) | 2016.11.26 |
---|---|
2016.11.17. 두레 학예회 사회자 연습 (0) | 2016.11.19 |
2016.10.13. 과학. 6학년. 2.전기의 작용. 전류가 흐르는 전선 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될까요? (0) | 2016.10.27 |
2016.10.10. 실과. 6학년. 대바늘. (0) | 2016.10.10 |
2016.09.29. 실과. 6학년. 2.환경과 나눔의 생활용품 만들기. 대바늘 코만들기 (0) | 2016.10.06 |